사리급인 블루돌이

요즘 호흡기 질환을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나 황사, 계절이 바뀌는 이 때에는 더욱 심해지죠.
이럴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데요,
수분 섭취는 물론 건강한 목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과차
모과는 생으로 먹기에는 너무 시고 떫지만, 향이 좋아 물에 달여 먹으면 훌륭한 차가 됩니다. 특히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모과의 신맛이 기침을 멎게하며, 평소에 꾸준히 음용하면 가래를 배출 및 전반적인 목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감기에 좋은 비타민C 또한 풍부합니다.
2. #오미자차
기침이 많을 때 그리고 목이 아플 때 오미자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으며 허파에도 작용을 하기 때문에 흡연자들이 먹기 특히 좋다고 합니다.
3. #생강차
생강은 목은 물론 건강한 폐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음기로 인해 감기에 걸렸을 때 특히 도움이 됩니다. 약학서 『동의보감』에 생강이 숨이차고 기침하는 것을 치료한다는 내용이 있는 것으로 보아 천식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유자차
유자차는 레몬의 무려 3배나 되는 비타미C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리모넨' 성분이 기관지내에 염증을 완화해주는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통증이 있을 때 특히 마시기 좋습니다.
5. #도라지
목에 좋은 차를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도라지차입니다. 도라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은 전반적인 목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기침을 멎게하고 가래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단, 자극적일 수 있다고 하니 빈속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배즙이나 칡도 목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에 좋은 차를 섭취하는 것이 목 건강에 도움이 되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장시간 큰 소리로 말하거나 흡연, 음주 그리고 커피의 섭취는 목 건강에 좋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목 호흡기 질환에 좋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