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리급인 블루돌이



1. 치아 건강을 도와준다
사과가 칫솔을 대체할순 없지만 사과를 물고 씹는것은 입속 타액생성을 도와준다. 이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충치를 줄여준다. 사과는 결과적으로 잇몸건강을 향상시켜준다.

2. 알츠하이머에 효과적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 따르면 사과주스를 매일 마시면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할수있다고 한다. 사과가 많이 들어간 사료를 급여한 쥐는
신경전달물질 수치가 높아지며 일반쥐에 비해 월등히 좋아졌다고 합니다. 사과에 함유된 케르세틴은 뇌세포의 퇴행을 막아주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더좋은 효과를 위해서는 사과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3. 파킨슨병 예방
연구에
의하면 과일이나 고섬유질 식품을 구입하는 사람은 파킨슨 병으로부터 일정량 보호를 받는다고 합니다. 파킨슨병은 도파민 분비를
담당하고있는 뇌 부위 세포의 파괴로 인한 질병입니다. 의사들은 사과의 펙틴성분과 섬유질이 파킨슨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당뇨병을 예방한다
한연구에서
하루에 적어도 사과한개를 먹는 여성들은 그렇지않는 여성보다 2형 당뇨병에 걸릴위험이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사과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음식물 소화를 지연시키고 혈액에 포도당이 들어가는 속도를 늦춰 당뇨병 위험을 줄여줍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사과에서 발견되는 섬유질 펙틴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큰도움이도비니다. 의사들은 사과의 식이섬유는 나쁜 지방과 결합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는 사실을 알고있습니다.

6. 심장을 건강하게 만든다
수용성 식이섬유 섭취는 동맥에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사과껍질은 동맥벽의 콜레스테롤 응고를 방지하는 페놀화합물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사과껍질은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성분이 풍부해 심장질환을 예방해줍니다.

7. 담석 예방
사과는 담즙에 콜레스테롤이 너무많아서 생기는 담석의 형성을 예방해줍니다. 담석 치료법은 섬유질이 많은 사과를 많이 먹는것입니다.

8. 설사 및 변비 치료
사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설사나 변비증상을 완화합니다. 섬유질은 결장에서 물을 빼내거나 변에서 과량의 물을 흡수해 장의 아래쪽을 감속시킵니다. 사과에서 발견되는 높은 섬유질 함량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완화하는데도움을줍니다.


9. 체중감량
뇌졸중,심장병,고혈압,제2형당뇨
뿐아니라 수면무호흡증 같은 과체중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여러 질병이많은데요. 체중조절을 돕기위해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는것은
현명한 방법입니다. 워싱턴주와 브라질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적어도 하루에 사과또는 배를 3개이상먹는 사람들은 체중감소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0. 간해독에 좋다
사과의 좋은점은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것입니다.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물질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간을 해독하는데 좋습니다. 사과는 특히 간해독에 좋은데요. 일상에서 반드시 함께 해야할 이상적인 과일입니다.

매일 아침 사과 1개의 건강효능